본문 바로가기

회사업무

Since 2021-10-01 ~ 2022-11-10 (주)한국유니온제약

21년 10월 말에 기존 대리의 퇴사로인해 3인부서에서 2인부서로 운영중입니다. (구인중이나 적절한 인재를 못뽑는중)
현재 전산팀은 부장(팀장)님과 저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ERP는 파워빌더 + 오라클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업무리스트

1.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서류 작성 및 감사 대응, ISO37001 부패방지 관련 서류 작성 및 감사 대응
내부회계관리 감사 지적 사항에 따른 DB접근제어(디비세이퍼) 및 형상관리(데브아이) 솔루션 도입
지적사항에 따른 ERP 수정 (테이블 생성, 트리거 수정 및 생성, SP 생성, 파워빌더 스크립트 추가)

2.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발업무(자체개발 CS ERP), Oracle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관리
국세청에 연말정산 및 퇴직정산 전산매체파일 제출 관련 SP 수정 및 데이터 검토

3. 서버 관리 및 운영(윈도우,유닉스), 서버실 내 서버 관리 정책 수립(하드웨어, OS, 백신, 랜섬웨어 진입 체크)
방화벽 정책 수립 및 실행
서버별 보안 관리 및 정기 업데이트 진행, 유닉스 오라클 서버 유지보수 업체(KKDC)와 커뮤니케이션

4. 홈페이지 운영(이젤디자인, 인사이드), E-mail 계정관리(하이웍스), 도메인 관리(가비아)

5. 전산 비품 구매/관리, 사내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관리, 현장 방문 및 원격 접속을 통한 현업분들 IT 헬프데스크

6. 수동 데이터 백업/ 자동 백업된 데이터 관리